2015年6月18日木曜日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1981年創作, 리정술作詞, 리학범作曲
かなたなる峻嶺を越え
歩んだ道はどれほどか
われらともども 志を同じく
革命の はるかな道を来た
栄えある道を 歩むとも
険しき道を 歩むとも
党中央に従って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革命の嵐を衝いて
ゆくべき道は幾万里
聖なる旗のもとに固めた
その誓いはいっそう燃える
この瞬間を 生きるとも
ふたたびまた 生まれようとも
党中央に従って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霜雪に打ち克った花は
永遠の香りを手に入れて
陽射しを受けて咲いた心は
必ずその意に従うのだ

あまたの山岳 越えてゆくも
たける波濤 衝いてゆくも
党中央に従って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千年経てど 万年経てど
わが信念は赤く花咲くのだ
党中央に従って
とわにこの道をゆかん
저멀리 험한령을 넘어
걸어온 길 그 얼마랴
우리 서로 뜻을 같이하고
혁명의 먼길을 왔어라
영광 넘친 길을 걸어도
준엄한 길 걷는다해도
당중앙 따라서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혁명의 비바람을 헤쳐
가야할 길 몇만리냐
성스러운 기발아래 다진
그 맹세 더욱더 불타네
한순간을 우리 살아도
두번 다시 태여난대도
당중앙 따라서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눈서리를 이겨내는 꽃은
그 향기도 영원하고
해빛안고 피여나는 마음
언제나 그뜻을 따르네
천만산악 넘어간대도
세찬 파도 헤쳐간대도
당중앙 따라서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천년이 가도 만년이 가도
우리 신념 붉게 피리라
당중앙 따라서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動画





====================
2014/06/15 「永遠にこの道を行こう」として公開
2015/06/18 改訳
 
(^q^)